while(1) { study(); }/Software
eXtreme Programming (XP)
Dien
2011. 5. 23. 11:35
Extreme Programming은
1. 소프트웨어의 품질 향상과,
2. 고객의 요구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기 위해 만들어진
3.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이다.
일종의 애자일(Agile) 소프트웨어 개발법이며,
XP라는 약칭으로 더 잘 알려져 있다.
개발 문서보다는 소스코드에,
조직적인 개발보다 개개인의 책임과 용기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
비교적 적은 규모의 인원으로 개발하는 프로젝트에 적용하기 좋다.
몇 가지 구체적인 실천방안이 있으나,
이 부분 중 일부분만을 적용하는 곳이 많다.
실천방안은 아래와 같다.
- 두 명씩 팀을 이뤄 프로그래밍 한다.
- 테스트코드를 먼저 만든다.
- 테스트 주도 개발을 한다.
- 지속적으로 통합한다. (CI. Continuous Integration)
- 지속적으로 리펙토링을 하거나 설계를 개선한다.
- 최적화는 항상 마지막 단계에서.
- 초과 근무를 하지 않는다.
- Coding Standard를 정의한다.
- 간단하게 디자인한다.
- 스펙에 없는 것은 절대 집어넣지 않는다.
- 모든 코드는 반드시 유닛 테스트를 거쳐야 한다.
- 모든 코드는 릴리즈 전에 반드시 모든 유닛 테스트를 통과하여야 한다.
링크
영문위키 : http://en.wikipedia.org/wiki/Extreme_Programming
위키위키웹 익스트림 프로그래밍 페이지 : http://c2.com/cgi/wiki?ExtremeProgramming